안녕하세요? 허무딜러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임프의 엔진미미를 교환하는 작업에 대하여 적어보겠습니다.
저의 임프는 2009년형으로 2008년 12월 30일 등록한 차량입니다.
임프 고질병인 리어멤버부식으로 인하여 세제품으로 교환하고, 얼라이먼트 교정하면서
허브베어링교체하고 ㅠㅠ 이런저런 작업하면서 차량인수금액보다도 더 많은 수리비를
지출하고 있습니다.
수리비를 많이 지출하였으니 백만년을 타야하겠죠. ㅎㅎㅎ
앞썰이 길었습니다.
엔진미미교체작업들어가겠습니다.
먼저 여러가지 공구를 준비합니다.
1/2 임팩소켓셑트, 1/2 복스연결대, 1/2 복스핸들 정도 있으면 작업은 가능합니다.
엔진후드를 오픈하니 엔진커버와 교체진행을 할 엔진미미가 보입니다.
엔진커버를 10mm복스알을 사용하여 해체합니다.
풀어야 할 엔지미미 볼트가 다보입니다.
엔진미미를 분해하기 위해서 위의 사진의 빨간색동그라미로 표시된 볼트 7point를 풀어야 합니다.
17mm 4point, 13mm 3point, 10mm 1point 입니다.
복스알과 복스핸들을 사용하여 해체합니다.
엔진미미를 분해한 후 사진입니다.
미미를 분해할때 저 에어콘라인이 조금 걸립니다. 10mm 볼트를 풀어서 조금 들어준 뒤
미미를 빼내줍니다.
엔진쪽 볼트 4 point를 풀기전에 순정작기로 엔진오일팬커버쪽을 받쳐주어야 합니다.
순정작기위에 두툼한 책이나 수건 같은 것으로 올려서 오일팬커버의 찌그러짐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신품과 고품사진입니다.
세월의 흔적으로 좌측에 있는 고품은 주저 앉았습니다.
신품은 때깔도 좋고 주저앉지 않아서 보기 좋습니다.
조립은 분해의 역순입니다.
완료사진을 찍지 못하였습니다. ㅠㅠ
D와 R에서 엔진떨림으로 인하여 교체작업은 진행한 것인데 작업 후 별 효과는 없는 걱 같습니다.
미션미미와 센터미미도 같이 교체를 하여주면 효과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자가정비를 하다보면 리프트의 소유욕이 점점 커져갑니다.
리프트만 있으면 ㅠㅠ
웬만한 작업은 다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말이죠...
아무튼 임프 엔지미미 교체기였습니다.
여러분들 안전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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